Thoughts

대통령은 전과자?

mooozi 2009. 6. 14. 21:12
일반 서민은 전과를 가지고 있으면 살아가기 참 힘들다. 취직하는 것도 힘들어지고, 그것이 후손에게까지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그런데, 정치인들은 전과라는 것이 자랑스러운 훈장쯤 되는가보다. 우리나라의 국가원수인 대통령께서는 한두개의 전과로는 모자랐는지 무려 14개의 전과를 가지고 있단다.[각주:1] 이쯤 되면 기네스북에 올라갈 수 있지 않을까? 기네스북에 신청해서 이름을 올린다면 우리나라의 위상을 한층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런데, 더 재미있는 것은 언론에 나온 이런 기사가 조용히 지워졌다는 것이다. 도아님의 글을 보다 이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그저 재미있을 따름이다. :-)

위에서 그렇게 시킨 것인지, 아니면 언론사에서 알아서 굽히는 것인지, 그것도 아니면 시스템의 오류인지는 모르겠지만, 노무현 대통령 때와는 사뭇 다른 언론의 태도를 보면 현직 대통령이 무섭긴 무서운가 보다.

백작님의 글을 보면, 현직 대통령의 전과 기록에 대한 내용이 잘 나와있다. 이제는 이런 기록들을 언론 기사에서는 찾아볼 수 없지도 모른다. 포탈 사이트에 등록된 기사도 언론사의 요청으로 지워졌다고 하니, 언제 백작님의 글도 삭제되거나 블라인드 처리될지 알 수 없으리라.

나도 훈장 달 듯 자랑스럽게 전과 쌓고, 거짓말 좀 하고, 허세를 부리면 정치인이 될 수 있을까?

  1. 이것은 현 대통령과 같은 정당인 한나라당 박근혜 측 인사의 주장이었다. [본문으로]